여름철, 아쿠아슈즈가 대세!!
아쿠아 슈즈는 여름철 물놀이, 비가 많이 오는 장마철은 물론 수상 스포츠에서 유용하게 신을 수 있는 기능성 스포츠화다.
지난 시즌까지는 기능성만 강조해 디자인성이 떨어진 제품들이 대다수였지만 최근에는 샌들 못지않게 화사한 컬러와 다양한 디자인으로 등장해 일상용으로도 손색이 없다.
아쿠아 슈즈는 일반 샌들과 달리 훨씬 가볍고 유연한 재질로 만들어져 일상은 물론 휴가지에서 활동하기 편하다. 올해에는 아쿠아 슈즈의 소재와 디자인이 다양해져 실용성과 스타일을 모두 살릴 수 있다. 특히 젊은 여성들에게 인기가 좋다.
아쿠아슈즈를 대표하는 크록스의 인기가 해를 거듭할수록 더 높아지고 있다. 크록스는 장난감 신발처럼 알록달록하고 욕실 실내화처럼 구멍이 숭숭 뚫려 있다. 특이한 제품 디자인으로 매치하기 어려웠던 지난 시즌에 비해 이번 시즌 크록스는 플랫. 슬리퍼 등 다양한 스타일로 등장해 일상에서도 무난하게 매치가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크록스는 유아용, 성인용이 있어 온 가족의 바캉스를 위한 '가족용 크록스'를 준비하는 것도 좋다.
아쿠아 운동화는 단순히 운동화처럼 보이지만 기능적인 면은 더욱 우월하다. 신발이 젖어도 빨리 마르는 매시 소재로 만들어져 수중 활동을하는데 편리 할 뿐 아니라 밑바닥이 모두 고무로 만들어져 있어 미끄럼까지 방지할 수 있다. 한결 가벼운 소재인 스펀지로 만든 '스펀지 운동화'도 인기다. 통풍성이 좋고 가벼워 활동하기에 편하며 더운 여름날 조깅화로 애용해도 손색이 없을 정도다.